김천시-지역대학 발전협의회 개최

대학의 위기. 지역과 함께 상생협력 극복하여 지역발전 견인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21:17]

김천시-지역대학 발전협의회 개최

대학의 위기. 지역과 함께 상생협력 극복하여 지역발전 견인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10/14 [21:17]

 

▲ 김천시-지역대학 발전협의회 개최  © 김미영기자


[한국아이뉴스/ 경북김천시]=김미영 기자=
김천시에서는 지난 10월 13일 지역대학(김천대,경북보건대) 총장,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장, 시의원,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각 계 각층의 관계자분들이 참석하여『김천시-지역대학 발전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최근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영향으로 인구가 줄어들고 있으며, 그 중에 학령인구 급감으로 지역 대학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자체와 지역대학 간 연계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진행된 발전협의회에서는 △지역대학 발전 방안 △교육프로그램 발굴·보급 등 교육 협력 기반 조성 △지역대학 역량 강화 및 교육 여건 개선 사항 △대학 및 지역사회 발전과 관련하여 필요한 기타 분야 등 대학발전협의회 운영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김천대 윤옥현 총장과 경북보건대 이은직 총장은 “학교에 어려운 상황이 있을 때마다 관(김천시)․민(시민)․학(지역대학)이 서로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며 지역 대학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대학 경쟁력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지역을 대표하는 김천대학교와 경북보건대학교가 AI 시대와 4차 산업에 걸맞는 미래형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 분야에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며“앞으로도 김천시-지역대학 발전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현안들을 능동적으로 헤쳐 나가 지역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