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2021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10/12 [21:14]

칠곡교육지원청,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2021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10/12 [21:14]

 

▲ 칠곡교육지원청,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 김미영기자


[한국아이뉴스/ 경북칠곡교육지원청]=김미영 기자=
칠곡교육지원청은 10월 12일 칠곡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영재업무담당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영재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교사관찰추천제는 평소 학생의 학교생활과 수업태도를 관찰한 자료를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영재를 발굴하기 위해 만든 시스템이다.

 

사교육에 의한 선행학습을 지양하고, 공정한 영재 선발을 위해 만든 제도로 지금은 모든 영재학생 선발의 통로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연수는 영재 교육 전문가인 경산 발명센터 교사 양용석 강사가 교사관찰추천에 의한 영재교육대상자 추천방식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학생, 학부모, 담임교사, 관리자의 역할을 비롯하여 2021학년도 영재학생 선발의 전 과정에 대해 진행했다.

 

이후 각 학교 영재담당교사는 관찰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이 잠재된 학생을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통해 추천하고, 추천된 학생은 영재성검사와 창의적문제해결력 검사를 거쳐 2021학년도 영대교육대상자로 최종 선정된다.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교육지원과장 이동재)은 "창의력과 잠재력을 가진 미래 인재가 공정하게 선발되어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담임 선생님과 담당선생님의 세심한 관찰과 적극적인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칠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 관련기사목록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